'한파기승' 겨울방학, 줄넘기 대신 '이것'

전양민 / 기사승인 : 2013-01-08 11:17: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키 크는 습관 톨플러스, 줄넘기와 비슷한 성장 효과 기대할 수 있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단조절뿐 아니라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 것처럼, 성장기 청소년의 올바른 키성장을 위해선 건강한 식습관뿐 아니라 키 크는 운동이 필수다. 그 대표적인 예가 줄넘기다.

청소년에게 줄넘기는 중력에 의해 눌려있던 무릎 관절 사이의 성장판을 자극시킨다. 이는 곧 세포분열을 왕성하게 만들어 키 성장에 도움이 된다. 전문가들은 매일 규칙적으로 적당한 시간 동안 줄넘기를 하면 키를 키우는데 효과적이라고 전한다.

하지만 체감온도가 영하 20도까지 떨어진 한파에 줄넘기를 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손 놓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 이 가운데 성장운동 기구 톨플러스가 겨울철 추위로 인해 야외운동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모델협회에서 공식 지정한 성장운동 기구 톨플러스는 간단한 원리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성장판을 자극시켜준다.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발 고정대에 발목을 고정하고, 운동기구에 몸을 의지한 채 등을 대고 누우면 된다.

운동 시 기구가 상승하면서 허리와 다리를 자극시켜 압박받은 성장판 및 근육, 관절부위의 긴장을 완화하고 세포분열을 왕성하게 만들어준다. 마치 뼈와 근육 마디마디를 길게 늘여주었다 다시 수축시키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으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몸을 유연하게 만들 뿐 아니라 성장판 자극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과 원리가 같다.

성장스트레칭운동기구 톨플러스를 판매하고 있는 ㈜네잎플러스 박상용 대표는 "톨플러스는 평소 운동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성장운동기구"라며, "간단하게 기구에 몸을 대고 눕기만 하면 자동으로 아이의 몸을 움직이게 하여 성장판을 자극시킨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현재 톨플러스는 2만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홈쇼핑 3회 연속 매진을 기록한 인기제품"이라며, "겨울방학시즌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가정용 성장운동기구로 파란을 예고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