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나서... '새우개하나어린이집' 개원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0-07-22 16:58: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1일 서울시 중랑구 신내동 새우개마을에서 제15호 국공립 어린이집 '새우개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원한 '중랑구 새우개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과 중랑구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건립됐다. 그동안 영유아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는 반면 보육 시설은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주거 밀집 지역에 건립함으로써 영유아들이 보호자와 함께 안전하게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지역 내에서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연면적 591.28㎡, 지상 3층 규모의 시설 안에는 보육실 5개, 유희실, 독서 공간 및 옥상 놀이터 등 74명의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친환경 자재 사용, 모서리 곡선 처리, 손끼임 방지 등의 시공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을 세심하게 배려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류경기 중랑구청장 등이 참석해 개원을 축하하고 보육 교직원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보육 시설이 필요한 곳에 양질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건립, 기증하게 되어 매우 보람되고 기쁘게 생각 한다”며 “이 곳에서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건강하고 씩씩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통해 공공보육 인프라 확대 및 돌봄 시설 확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보육의 어려움으로 출산을 기피하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3월 경남 거제시를 시작으로 이번 중랑구 포함 전국의 보육 취약지역에 총 15개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개원하였으며, 명동, 여의도, 부산, 광주, 성수동에 5개의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하는 등 총 20개의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이 밖에 현재 총 50여 지역에서 어린이집 건립 절차가 진행 중에 있으며, 향후 ‘100개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가 완료될 때까지 저출산 문제 극복 및 여성 경제활동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