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안면윤곽, 남성이 여성보다 까다롭다?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19-10-10 16:53:5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디성형외과 이태성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본래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성격이 세심하고 까다롭다고 한다. 조심스럽고 얌전한 행동을 보고 우리는 ‘여성스럽다’고 한다. 하지만 외모콤플렉스를 개선하는 성형수술인 안면윤곽수술에서는 다르다.

 

여성들은 얼굴을 최대한 작고 갸름하기를 원하지만 남성들은 매끄러우면서 날렵한 라인이나, 옆턱선혹은 옆광대가 살아있게 등 얼굴 크기보다는 얼굴 라인에 대한 요구 사항도 더 세심하다. 

 

남성들은 안면부의 골격과 뼈의 두께, 피부 두께, 선이 굵은 편이다. 또한 선호하는 얼굴형 자체가 여성과는 달라 남성만의 안면윤곽 수술법이 진행되어야 한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바깥쪽 윤관선을 정리하는 수술이다.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옆광대나 돌출된 사각턱, 앞턱을 교정한다. 고민됐던 얼굴 라인을 개선하고 입체감을 향상시켜 전체적인 이미지를 세련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남자들의 안면윤곽수술은 크게 남성스러움을 유지하거나 여성스럽더라도 아이돌처럼 작고 예뻤으면 하는 두 부류로 나눠진다. 

 

보통은 사각턱 성형, 광대축소술, 턱끝성형을 윤곽 3종으로 부르는데, 남성들의 개선효과를 높이고자 특화된 수술법은 맨즈 광대수술, 맨즈 사각턱수술로 부른다.

 

남성들이 말하는 ‘남자답게 생겼다’, ‘잘생겼다’ 등의 외모는 여성들의 표현법으로 재해석하면 ‘턱이 네모같다’, ‘느끼하게 생겼다’ 등 달라진다.

 

안면윤곽수술 계획이 있는 경우 남자 안면윤곽이나 남자광대축소술을 하는 병원인지, 의료진의 안면윤곽후기는 어떠한지, 개개인에 따른 정밀한 분석이 이뤄지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아이디성형외과 이태성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