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 시 진행하는 울쎄라란?"… 피부과 대표 시술로 '각광'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8 16:40:1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아이디피부과 황종익 원장(피부과 전문의)

동안 외모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피부과를 방문해 리프팅 시술을 찾는 환자도 증가하고 있다. 비수술 방식으로 절개에 대한 부담과 회복 기간 없이 즉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28일 아이디피부과에 따르면 리프팅 시술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울쎄라와 써마지다. 울쎄라와 써마지는 팔자주름 등 깊은 주름에도 효과적이며 탄력 개선 효과도 우수해 환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다.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해 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침투시켜 열 응고점을 생성해 피부 속부터 리프팅 효과를 주는 방식이다. 울쎄라 리프팅 효과는 볼 이나 광대 등 다양한 범위에 레이저를 조사해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에너지 조절이나 샷수 분할, 방향 조정 등을 통해서 세밀한 시술도 가능하다.

 

울쎄라 리프팅은 깊은 부위까지 에너지 침투가 가능해 피부가 두꺼운 환자는 물론 깊은 주름에도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써마지 역시 피부과 대표 리프팅 시술이다. 써마지는 타이트닝 효과에 특화된 시술로 고주파 전류를 이용, 조직의 응고로 눈가 등의 주름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을 형성하는 방법으로 피부 겉 모공과 잔주름 등에 효과적인 타이트닝 시술이다.

 

울쎄라가 팔자주름 등 깊은 주름 치료 등에 이용된다면 써마지는 타이트닝에 더 뛰어난 효과를 나타나는 셈이다.

 

피부가 전체적으로 무너져 극대화된 리프팅 효과가 필요하다면 피부 가장 깊은 근막층부터 리프팅 효과를 내는 울쎄라와 피부 진피층과 표면을 잡아주는 써마지를 동시에 진행하는 울써마지 시술이 효과적일 수 있다.

 

초음파 리프팅 장비 중 가장 우수하다고 알려진 울쎄라와 현존하는 고주파 장비 중 가장 효과가 높다고 알려진 써마지를 동시에 진행하는 울써마지 시술은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꼽힌다. 일반적으로 강남울쎄라로 다양한 후기를 통해 만족도가 높은 방식도 이러한 울써마지 시술이 대다수다.

 

다만 울쎄라나 써마지, 울써마지 시술은 지방층 손상으로 지방소실을 포함해, 볼살꺼짐 등 다양한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어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위치에 에너지를 조사해야 한다고 전문의들은 조언하고 있다.

 

울쎄라나 써마지, 울써마지는 피부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히 파악 가능한 집도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 이후 증상에 맞는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것.

 

아이디피부과 황종익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동안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과를 통해 리프팅 시술을 받는 환자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울쎄라나 써마지 혹은 울써마지 시술은 피부에 직접적인 에너지를 조사하는 방법인 만큼 피부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단순 강남울쎄라나 가격 등을 통해 병원을 선택하면 다양한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