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무료교육’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부평센터, 한국생산성본부와 GTQ 공인시험장 협약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1-04-01 14:51:5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국비무료교육 서비스 전문 기관인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부평센터와 한국생산성본부 인천지역센터가 ‘공인시험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부평센터를 한국생산성본부가 시행하는 GTQ(그래픽기술자격) 공인시험장으로 지정한다는 내용이 골자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지난해 5월, 자격시험 운영 안정성을 높이고 자격운영 관리를 고도화하기 위한 자격시험 표준운영방법론 ‘K-STEP’을 개발했다. 이에 따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각종 자격시험을 각 교육 기관에서 응시할 수 있게 되었다. 수험생에겐 자신이 교육받은 익숙한 장소에서 부담 없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국비무료교육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부평센터 관계자는 “한국생산성본부와 공인시험장 활용에 대한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수업-자격증 취득-취업연계” 원스톱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부평센터의 국비훈련 수강생들은 4월부터 이 같은 원스톱 시스템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GTQ는 포토샵, 일러스트 등의 프로그램을 해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시험이다.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부평센터는 포토샵·일러스트 등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교육하는 2D 그래픽 과정과 시각(편집) 디자인 과정, 프리미어·이펙트 프로그램을 교육하는 영상편집 과정 등 다양한 훈련 과정을 운영중이다.

 

재직자 또는 취업준비생들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을 통해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받아 해당 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강의 수강부터 GTQ 시험 응시까지 모두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부평센터에서 해결할 수 있다.

 

에듀읠 직업능력교육원 부평센터가 운영하는 다양한 국비무료교육 과정과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등 관련 정보는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