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코 재수술 결심, 가장 큰 이유는?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20-05-15 14:37: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디성형외과 오승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날렵한 콧대는 입체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어 코수술을 찾는 사람이 많다. 코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선택할 때는 집도의의 노하우나 장비, 사후관리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단순 코수술후기나 코성형비용에 초점을 맞출 경우 코재수술이나 코수술붓기 지속 등의 문제가 야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본원에서 코재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코재수술 환자들의 50%가 "코 모양이 마음에 안 들어서"를 코재수술의 가장 큰 이유로 꼽기도 했다.

 

코성형에서 중요한 것은 환자의 니즈와 트렌드에 맞는 모양과 코끝 등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는 집도의의 노하우와 병원의 장비 그리고 성형 트렌드 파악 등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성형외과를 찾아야 가능하다.

 

최근 코성형 트렌드는 본인의 얼굴에 맞춰 가장 화려한 코라인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상적인 코 라인으로는 ▲얼굴 길이의 3분의 1 비율에 맞는 코의 길이 ▲95~105도의 정확한 비순각 ▲코 전체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콧구멍 길이 등이 꼽힌다.

 

이를 위해 비중격 연골을 3겹으로 잇대어 묶어 코의 길이를 조절하고 코 끝을 단단히 고정한 후 보형물을 얹어 콧대를 높이고 자가연골 또는 기증 진피로 코끝을 다듬어주는 방법이 많이 사용된다.

 

해당 방법은 얼굴 비율에 맞게 코길이 연장 조절이 가능하고 코 끝 높이 조절도 가능해 더 높고 화려하게 코 끝을 높일 수 있다. 단순 코수술후기나 코성형비용만 고려할 경우 이러한 트렌디함과 집도의의 수술 경험 등이 빠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것 이다.

 

특히 코성형 이후 코수술붓기 기간에 영향을 미치는 사후관리도 후기 등에 제대로 표기되지 않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통상적으로 코성형 이후 2~3일차에 치료실에 내원해 상태 점검 및 코 안에 넣어둔 메로셀을 제거한다. 이후 7일차 다시 내원해 상태 점검 및 실밥 및 부목을 제거한다. 7일차 이후 코수술붓기 중 큰 부기는 제거돼 메이크업이나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다만 수술 범위나 경과에 따라 코수술붓기 기간은 달라질 수 있어 수술 이후에도 의료진에게 상담이나 관리를 꾸준히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후기나 비용보다 집도의의 노하우나 장비, 사후관리 등을 우선적으로 검토해야 하는 이유다. 인근 주변과 비교해 비용이 지나치게 낮다면 코재수술이나 코수술 이후 붓기 기간 등 다양한 내용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코재수술의 경우 전체적으로 리뉴얼한다는 느낌보다는 미용적, 기능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그 부분만 고쳐준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글: 아이디성형외과 오승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