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안면거상술, 흉터 걱정없는 최소절개 스미스거상이란?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20-01-07 14:24:5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아이디성형외과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신년을 맞아 모임이 잦아지면서 팔자주름 및 처진 얼굴 개선 등 외모 관리를 위해 최소절개 스미스거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감소, 주름이 생겨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니즈가 반영된 것.

 

작은 주름에는 보톡스나 필러 등 주사 시술을 이용해 처리가 가능하지만 팔자주름리프팅이나 처진얼굴리프팅 등에는 근본적인 안면 리프팅이 필요하다. 안면 리프팅에는 대표적으로 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을 꼽을 수 있다.

 

실리프팅은 절개가 필요하지 않아 환자 부담이 적고 주름 개선 등에도 효과가 있다. 다만 유지 기간이 짧으며 깊은 주름에는 효과가 크지 않다는 것이 단점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및 병원 등의 실리프팅후기에도 해당 부분에 대한 문의가 많다. 반면 안면거상술은 주름이나 처진 피부 등이 모두 해결 가능하지만 회복 기간이나 붓기가 상대적으로 길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최근 처진볼살리프팅 및 처진얼굴리프팅이 모두 가능하고 회복 기간도 짧은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다.

 

일반적인 거상술의 경우 절개 부위가 5cm인 반면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은 구레나룻 라인 1~2cm 내외 절개로 환자 부담이 적고 수술시간도 1~2시간 안에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다. 또 메이크업이 바로 가능하며 입원 치료가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피부 밑 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에 있는 얇은 섬유 근막 층인 스마스(SMAS) 층까지 개선하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도 뛰어나 처진볼살리프팅이나 처진얼굴리프팅 효과가 오래도록 지속된다. 일반적으로 피부만 리프팅 할 경우 처진 스마스층을 이유로 피부가 다시 처지기 쉽다는 단점을 해결한 것.

 

다만 안면거상술은 개인별 얼굴형, 피부 두께, 주름 깊이, 처진 정도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해야 한다. 치료 후 생길 수 있는 염증까지 생각해 사후 관리 시스템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안면거상술은 성형 수술 중 상당히 고난도 수술로 꼽히는 만큼 의료진의 숙련도 및 장비 시설 등 안전성 및 정밀성 등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무분별한 수술은 피부 손상을 포함해 다양한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어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췄는지도 세밀하게 살펴보고 성형외과를 선택해 찾아야 한다.

 

글. 아이디성형외과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