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얼굴리프팅, 수술 다음날 빠른 회복 필요하다면?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19-09-19 14:15:1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중년층의 얼굴주름 고민은 사계절 변함없다. 우울하고 고집스런 인상을 만드는 팔자주름부터 나이를 더 들어 보이게 만드는 눈가주름까지 중년층 대부분이 거울을 볼 때마다 얼굴주름리프팅을 절실하게 느낀다.

 

중년층의 얼굴주름리프팅 대안책 중 대표적으로 안면거상술이 손꼽힌다. 안면거상술은 헤어 라인, 구렛나루를 절개하여 늘어진 피부를 잡아당겨 고정한 후 봉합하는 얼굴리프팅시술이다. 목 주름부터 눈가 주름, 피부리프팅 등 얼굴 전체적으로 v라인리프팅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중년층은 넓은 절개부위와 부기, 흉터 등 회복에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다. 이런 요소는 수술방법에 따라 단축이 가능하다.

 

▲ 사진=아이디성형외과 제공

 

최소절개 스마스 거상술은 목 뒤까지 절개했던 기존의 안면거상술과 달리 구렛나루 라인 1cm 내외만 최소 절개한다. 수술부위를 밴드로 붙여 놓을 만큼 절개 부위가 작기 때문에 수술 다음날부터 샴푸나 일상생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 부기, 멍 등이 없어 따로 휴가 내고 회복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수술 다음날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주름 고민이 많은 직장인과 중장년층의 선호가 높다.

 

최소절개 스마스 거상술은 피부 처짐의 원인이 되는 스마스층을 포함해 각 연부조직층(피부층, 지방층, 근육층)을 4중 리프팅한다. 기존 리프팅시술에 비해 얼굴리프팅과 무너진 턱라인 v라인리프팅 개선 효과는 더욱 강력하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은 적은 게 특징이다.

 

또 일반 안면거상술과 회복기간, 절개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피부 상태, 피부 타입 등을 충분히 고려해 수술해야 한다.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에게,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이 갖춰진 곳에서 수술 받아야 한다.

 

글. 아이디병원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