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노년층 얼굴주름리프팅 시술·수술 건수 전년比 85.8% 급증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0-06-12 13:41:3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오팔세대로 대표되는 신노년층의 성형외과 방문이 본격화되는 추세다. 자신의 가치 제고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이들의 성향이 팔자주름없애기나 얼굴리프팅에 몰리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2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얼굴주름리프팅 관련 시술과 수술 건수는 전년대비 85.8% 크게 증가했다. 직전년도 같은 기간 신장률이 3.6%에 그쳤다는 것을 감안하면 또렷한 성장 곡선이다.

 

해당 기간 50대 이상 환자의 내원수도 전년동기 대비 66% 이상 급증했다. 지난해 1월부터 4월까지 역시 직전년도 동기와 비교해 25% 이상 증가하는 등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노년층은 해마다 성장하는 추세다.

 

실제로 팔자주름없애기나 처진볼살리프팅 등에 대한 문의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리프팅이나 안면거상술,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으로 대표되는 수술과 시술에 대한 관심도 높다. 해당 시술과 수술은 팔자주름없애기로 대표되는 방법으로 꼽힌다.

 

실리프팅이란 의료용 실을 이용한 뒤 당겨 고정하는 방법이다. 얼굴리프팅시술로 유명한 이 방법은 회복기간이 상대적으로 빠르고 시술 비용 역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다만 팔자주름없애기나 처진볼살리프팅 등 노화가 원인으로 굵게 나타나는 주름에는 효과가 크지 않을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팔자주름없애기로 대표되는 성형외과 대표 수술 방법이다. 구렛나루를 절개한 뒤 피부를 당겨 고정하고 봉합하는 방식으로 깊은 주름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어 팔주주름없애기 수술로도 불린다. 해당 방법은 시술이 아닌 수술로 회복기간이나 흉터가 실리프팅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길다는 단점이 있다.

 

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의 장점을 혼합한 형태의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술도 등장했다. 최근 성형외과 얼굴리프팅 대표 수술로 부상 중인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은 흉터나 회복기간이 상대적으로 짧고 팔자주름없애기, 처진볼살리프팅 등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수술은 기존의 안면거상술과 비교해 구렛나루 1cm 내외만 최소 절개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나 흉터가 적다. 최소절개 스마스 거상 이후 다음날 바로 샴푸나 메이크업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아이디병원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20대나 30대가 외모를 크게 변화시키는 안면윤곽 등의 성형에 관심을 보이는 반면 50대 이상의 시니어층은 얼굴리프팅이나 팔자주름없애기 등 동안과 관련된 시술·수술을 선호하는 성향이 짙다"라며 "실리프팅이나 안면거상술,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은 팔자주름없애기 등 주름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