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치과 문정동점 이승연 대표원장 "치아교정 초진율 20·30대 비중 65% 돌파"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0-06-03 11:24:5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디치과 문정동점 이승연 대표 원장

아이디치과 문정동점이 치아교정 초진율에서 20대 30대의 비율이 65%를 넘어선다고 밝혔다. 기능적·외관적인 이유로 성인들의 치아교정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아이디치과 문정동점에 따르면 지난 4월에서 5월까지 초진 전체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20대 후반이 34.6%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30대가 30.8%를 차지해 20대 후반부터 30대까지 점유율이 전체 65%를 넘어섰다.

 

앞니부분교정이나 덧니교정, 비발치교정 등으로 치아교정 종류 및 교정 기간이 감소한 것이 성인 교정 증가 원인으로 꼽힌다.

 

실제로 급속앞니 부분교정의 경우 기존 전체교정 대비 최대 50% 기간 단축이 가능하며 발치 부담이 없어 20대 이상의 성인들도 비교적 부담 없이 치아교정이 가능하다. 금액적인 부분 역시 전체 클리피씨교정 기준 대비 최대 60% 저렴하다는 것도 강점.

 

인비절라인이나 설측교정, 클리피씨교정 등 투명교정기 다양화로 대인관계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도 20대 후반부터 30대 이상의 성인치아교정 증가 원인으로 풀이된다.

 

아이디치과 문정동점 이승연 대표 원장은 "과거 치아교정은 청소년기 학생들이 주로 찾는 비중이 높았다면, 최근에는 성인들의 비중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라며 "투명치아 교정기 종류 다양화 및 앞니부분교정 등의 교정 기술 발달이 원인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치아교정 시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도 문정동치아교정 등 자택 인근 병원을 검색하는 방법에서 교정기 종류나 교정 방법까지 포괄적으로 살피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