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가슴수술, 보형물·지방이식 선택 우선 고려대상은 '체형'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20-02-07 11:12:0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디성형외과 신인석 원장 (외과 전문의)

의학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슴수술 시 보형물을 통한 확대 수술은 물론, 가슴지방이식이나 줄기세포가슴성형 등 다양한 수술법이 등장했다. 수술법이 다양해진 만큼 신체조건을 고려한 가슴수술을 통해 위험성 감소 및 밸런스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어 가슴수술 전 전문의와 상담은 필수다.

 

일반적으로 가슴수술 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보형물을 통한 가슴수술이다. 가슴보형물은 매끄러운 스무스 타입과 거친 표면의 텍스쳐 타입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지난해 불거진 앨런간보형물 희귀암 사태로 최근에는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멘토社에서 출시한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은 내부의 실리콘(Silicone)을 비롯해 직접 닿는 외피(Shell)까지 완제품으로 FDA 승인을 받아 안전함을 더해 선호도가 높다.

 

가슴보형물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촉감부분도 개선됐다. 근육이 없어 보형물이 바로 만져지는 가슴 아래쪽 가장자리를 라운드 형태로 박리해 둥글게 마무리된 가슴보형물을 넣었을 때 밑 가슴 촉감이 자연스럽게 된 것.

 

보형물을 몸에 넣는 수술이 부담스러운 환자들은 가슴지방이식이나 줄기세포가슴성형을 찾는 경우가 많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가슴보형물과 비교해 모양과 촉감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지방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분리, 가슴에 주입해 '가슴 지방세포'로 성장시키는 것이 포인트로 지방보다 높은 생착률로 더 오래 가슴의 볼륨을 유지한다.

 

줄기세포 이식 과정은 타 부위에서 지방 추출 후 줄기세포를 분리하고 추출된 줄기세포의 70%를 필요 부위에 이식한다. 이후 보형물을 삽입 후 모양을 보고 나머지 줄기세포 30%를 추가 이식하는 방식이다. 이식된 줄기세포가 가슴 지방세포로 성장 후 생착하기 때문에 보형물만을 통한 가슴확대수술보다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이 장점이다.

 

가슴성형모유수유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 부분도 수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모유는 유선에서 유관을 타고 유두를 통해 흘러나오기 때문에 가슴수술 시 유관을 건드리지 않으면 가슴성형모유수유가 가능하다. 모유수유를 생각하고 있다면 가슴수술 시 유관을 건드리지 않도록 집도의와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가슴수술은 방법이 다양하고 모유수유 등 개인마다 희망하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몸의 밸런스 및 체형 등을 고려하지 않고 큰 가슴만 희망하게 된다면 오히려 몸의 밸런스가 무너져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가슴보형물이나 가슴지방이식 등을 결정하는 것이 좋은 이유다.

 

가슴지방이식이나 줄기세포성형, 가슴보형물 성형 등 가슴확대수술을 위해선 반드시 실질적인 검사를 진행하고 이에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부작용 없이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다. 가슴성형모유수유 등도 사전에 집도의와 이야기하면 무리 없이 가슴확대수술이 가능하다.

 

같은 보형물이나 가슴지방이식 방법을 진행한다 하더라도 집도의의 경험을 토대로 가슴수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수술 횟수나 노하우 등도 충분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

 

 

글. 아이디성형외과 신인석 원장 (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