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남자뱃살, 식단조절·운동 모두 어렵다면…?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19-08-13 11:12:0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아이디병원

30대 직장인 최 모씨는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고민이 많다. 작년에 비해 몸무게와 뱃살이 현저히 늘어 셔츠가 모두 작아졌기 때문이다. 다급한 최씨는 남자지방흡입, 남자뱃살빼는운동 등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업무상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은 식단조절이나 운동조차 쉽지 않다. 의학적 도움을 받아보고자 지방흡입수술을 고려해보지만 이마저도 회복기간이 필요해 포기한다. 회복이 부담인 경우 비침습 지방흡입인 리포핏이 도움될 수 있다.

 

리포핏은 총 세 번 지방을 파괴하는 시술이다. 먼저 고강도 초음파(리포셀.HIFU)를 이용해 피부 속 13mm 지방층을 파괴한다. 돋보기로 빛을 모아 종이를 태우는 방식으로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한 곳에 모을 때 초점에서 발생하는 고온으로 지방 조직을 태워 없앤다.

 

리포셀은 현존하는 지방파괴 레이저장비 중 가장 깊은 지방층을 파괴하는 강력한 효과를 가졌다. 이후 바디 슈링크 레이저를 통해 6mm와 9mm 지방층을 추가 파괴하고 셀룰라이트제거, 피부 탄력을 쫀쫀하게 만든다. 바디슈링크는 매우 빠른 지방파괴로 운동만으로 감량이 어려운 남성뱃살 제거를 돕는다.

 

남성지방흡입의 경우 복부지방층의 깊이, 지방분포도, 조직의 단단함 등 여성과 다르기 때문에 여성과는 차별적으로 시행해야 한다.

 

리포핏은 절개하지 않고도 남자뱃살 제거가 가능해 흉터나 멍, 회복기간이 없으며, 당일 운동과 샤워가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르다. 회사에 휴가를 내거나 알리지 않고도 몸매관리가 가능해 남성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이 시술의 경우 요요현상과 기타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개인별 비만원인과 증상에 따른 진단을 통해 맞춤 슬리밍 플랜을 진행해야 한다.

 

 

 

글. 아이디병원 슬리밍플렉스 강윤희 원장(가정의학과 전문의)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