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코성형, 재수술 위해 병원 방문 시 고려해야 할 점은?"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0-08-21 11:08:1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디병원 방치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코는 얼굴 중앙에 위치해 비교적 작은 변화만으로도 인상에 큰 영향을 미쳐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환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코성형 이후 모양이나 높이 등을 이유로 개선 혹은 필러 등을 오래 맞아 퍼짐이 발생해 코재수술에 대한 문의도 느는 추세다. 이에 아이디병원 방치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코재수술 언제부터 가능한가?

 

= 코수술후기 등을 통해 즉각적으로 코성형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 환자들도 있는데 사실 그렇지 않다. 코재수술의 경우 코성형 이후 6개울 후 전반적인 조직이 부드러워지고 염증이 완전히 가라앉은 후 가능하다.

 

Q. 코재수술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은?

 

= 코재수술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코라인을 꼽을 수 있다. 처음하는 코성형과 달리 재수술은 더 신중해야 하기 때문에 코성형가격이나 코수술비용, 트렌드 등만 고려해 수술하는 것은 위험하다.

 

각 환자의 얼굴에 가장 이상적인 라인을 구축해 이후 코성형을 또 하는 것을 막는 것이 핵심이다.

 

Q. 코재수술 과정은?

 

= 코성형 이후 다시 하는 코재수술은 정말로 신중하게 진행돼야 한다. 1차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한 정밀진단으로 이전 수술에 대한 분석과 현재 코뼈, 연골의 상태를 확인하고 개인에게 맞는 디자인으로 수술방법을 계획해야 한다.

 

코재수술은 전체적인 리뉴얼이라는 느낌보단 복코수술이나 코필러퍼짐 현상 등 미용적, 기능적으로 문제된 부분을 정확히 진단해 해당 부위만 고쳐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수술후기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는 코재수술도 이러한 형태로 대다수 이뤄진다.

 

Q. 유형별 코성형 방법은?

 

= 코성형을 많이 찾는 환자들의 코의 특징은 보통 복코수술과 들창코수술이 많다.

 

복코수술은 피부조직이 두껍고 지방이 많아 코끝이 뭉툭하고 퍼진 케이스다. 불필요한 조직을 제거하고 코끝 연골을 묶어 오뚝하고 날렵한 코 라인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들창코수술은 전체적인 코의 길이가 짧고 들려있는 케이스로 정확한 분석을 통해 코의 길이를 연장해 가장 어울리는 이상적인 코라인을 구축해야 한다.

 

Q. 코성형, 어떤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

 

= 성형외과 중 코성형 센터를 별도로 갖추고 있는 병원일수록 전문적이고 경험이 많을 수 있다. 경험이 많은 병원의 경우 다양한 환자들을 직접 수술해본 노하우가 있다. 코수술후기에 대한 많은 데이터 축적도 상당해 개인 상태에 맞는 최적화된 방법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

 

코수술후기나 코수술가격, 코수술비용 등 부가적인 내용이 아닌 수술 본질의 과정을 봐야 한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