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얼굴작아지는법, 안면윤곽수술 통해 효과적 개선 가능할까?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20-03-25 11:05:3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디성형외과 권주용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작은 얼굴에 또렷한 이목구비는 미(美)를 상징하는 기준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대다수도 이러한 수술을 희망하는 경우가 많다. 얼굴작아지는법으로 알려진 대표 수술에는 윤곽수술을 꼽을 수 있다.

 

안면윤곽수술이란 얼굴의 겉 라인을 정리하는 수술로 사각턱수술, 턱끝축소소술, 윤곽수술, 광대뼈축소 등이 대표적으로 이에 해당한다.  즉 뼈 자체를 줄이는 수술로 얼굴작아지는법에 직관되는 수술인 셈.

 

안면윤곽수술 중 환자들이 가장 많이 희망하는 부위는 광대와 턱을 꼽을 수 있으며 이 안에서도 수술법은 세부적으로 나누어진다.

 

일례로 옆광대만 발달한 환자들은 옆광대축소를 통해 효과를 즉각적으로 볼 수 있다.

 

옆광대축소술을 통해 넓은 옆 광대를 줄임으로써 정면이 슬림해지는 효과가 있다. 이후 보톡스를 이용해 턱까지 슬림해지는 식이다. 옆광대가 작아지기를 희망하거나 얼굴이 넓은 경우, 광대돌출이 심하지 않은 사람, 빠른 회복이 필요할 때 효과적이다.

 

발달된 사각턱 축소를 통해 얼굴작아지는법을 찾고 있다면 사각턱수술이나 턱끝축소술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사각턱수술은 턱의 가장 두툼한 부분을 절제해 최대한 얇게 해준 뒤 심부볼과 피하지방도 제거해 V라인을 만드는 구조다.

 

최근에는 사각턱수술과 턱끝축소술, 윤곽수술, 광대뼈축소 그리고 지방제거까지 한 번에 수술하는 방법도 등장했다. 본원에서 실시하는 아이디사각턱광대 수술이 대표적이다.

 

해당 수술은 옆 광대를 안쪽으로 넣어 정면 축소 효과를 높이고 턱의 최대 볼륨 부위를 깎아 최대한 슬림한 라인을 구축할 수 있다. 사각턱교정이나 광대축소 등 하나의 방식이 아닌 다방면으로 뼈와 지방 등을 제거해 안면윤곽수술 최대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얼굴작아지는법에 안면윤곽수술이 대안으로 떠오르는 이유다.

 

하지만 얼굴작아지는법으로 유명한 안면윤곽수술은 턱에서 뇌로 이어지는 신경선 손상 없이 신경선 주행로를 정밀 진단 후 수술해야 하므로 병원 선택 시 신중함이 필요하다.

 

얼굴작아지는법으로 안면윤곽수술이 효과적이지만, 자칫 잘못된 병원 선택은 부작용만 남길 수 있어 이 부분은 체크해두는 것이 좋다.

 

 

글. 아이디성형외과 권주용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