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지방흡입, 바디라인·지방추출양 확인이 우선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19-07-22 10:58:5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여름이 되면 체형관리에 대한 관심이 저절로 높아진다. 휴가지에서 늘씬하고 매끈한 몸매를 뽐내고 싶은 만큼 몸매관리에 열정적이다. 

현대인들은 바쁘고 불규칙한 일상 탓에 본인의 의지만으로 식사량을 줄이기 어렵고, 주변 상황 또한 돕지를 못한다. 이처럼 반복적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 욕심내지 않는 선에서 지방흡입과 같은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

지방흡입 수술은 몸 속에 있는 지방을 직접적으로 제거하는 방식이다. 진피아래 쌓인 지방만을 골라 제거하는데, 비만 고민해결은 물론 이상적인 바디라인까지 만든다. 기본적으로는 지방이 가장 쉽게 오르는 복부지방흡입의 선호도가 높지만, 최근에는 허벅지지방흡입, 팔뚝지방흡입 등 운동만으로 감량이 힘든 부위만 진행하기도 한다. 

◆지방추출량

지방흡입의 시술횟수나 계획, 금액은 지방추출양에 따라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순수 지방량과 조직, 혈액량이 모두 포함된 양이다. 즉 다른 이들과 같은 용량을 뺐다고 해서 지방감소량도 같지 않을뿐더러 결과도 다르다. 지방흡입 수술을 할 때는 순수지방 추출양을 체크해보는 게 중요하다. 

◆바디라인 디자인

지방흡입은 진피아래 쌓인 지방만을 골라 제거해야 하는데, 지방이 균일하게 흡입되지 못할 경우피부표면이 울퉁불퉁해질 수 있다. 한 부위만 과하게 제거할 경우 심하게는 움푹 파일 수도 있다. 바디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수술해야 하기 때문에 집도의의 체형디자인 감각이 중요한 요소다. 

지방흡입 수술을 할 때는 욕심 내서 한번에 많은 양을 줄이려 하지 말고,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병원을 선택할 땐 지방흡입후기, 병원의 위생 상태, 의료진 경험 등 자세한 정보 파악이 우선돼야 한다.

 

글. 아이디병원 신인석 원장(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