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얼굴주름리프팅, 안전한 결과 위한 체크사항은?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19-12-13 10:43:2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아이디병원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리프팅 개선방법은 대표적으로 안면거상술이 있다. 안면거상술은 헤어 라인, 구렛나루를 절개하여 늘어진 피부를 잡아당겨 고정한 후 봉합하는 얼굴주름리프팅시술이다. 문제가 되는 피부 자체를 개선하기 때문에 효과가 높다. 하지만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 보다 만족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위해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다.

◆복합증상 가능한지 확인

노화증상은 처음에는 한두 개 생기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가속화되는 경향이 있다. 중년층의 경우 팔자주름, 살처짐, 탄력 저하 등 여러 개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기 보다 직접적인 팔자주름없애는방법이나 얼굴주름리프팅이 필요하다. 시술 시 어느 한 가지 증상에만 국한돼 개선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회복과 절개부위 체크!

중년층은 안면거상술의 장점을 충분히 알고 있으나, 젊은 층에 비해 피부 재생력이나 회복이 더뎌 부기나 흉터 등에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다. 사실 이런 요소들은 절개범위에 따라 좌지우지 될 수 있다.

최소절개 스마스 거상술은 5cm정도 넓은 부위를 절개했던 기존의 안면거상술과 달리 구렛나루 라인 2cm 내외만 최소 절개한다. 수술 후 밴드를 붙여 놓을 만큼 절개 부위가 작기 때문에 수술 다음날부터 샴푸나 일상생활,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부기, 멍 등이 적다.

절개부위는 구렛나루에서도 머리카락으로 충분히 가릴 수 있는 위치기 때문에 남들에게 티 내지 않고도 가능하다. 수술효과는 다음날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주름 고민이 많은 직장인과 중장년층의 선호가 높다.

최소절개 스마스 거상술은 피부 처짐의 원인이 되는 스마스층을 포함해 각 연부조직층(피부층, 지방층, 근육층)을 4중으로 리프팅한다. 기존 얼굴주름리프팅시술에 비해 브이라인리프팅이나 팔자주름없애기에는 효과적이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은 적은 게 특징이다.

다만, 안면거상술은 개인의 피부 상태, 피부 타입 등을 충분히 고려해 수술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에게,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이 갖춰진 곳에서 수술 받아야 한다.


글. 아이디병원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