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쌍꺼풀수술, 매몰법·절개법 다른점은?… "쌍꺼풀수술전후 인상 크게 변화"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20-02-21 10:33:0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디병원 황인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쌍꺼풀수술은 대중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성형수술로 다른 부위와 비교해 수술 후 회복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고 인상 전반에도 큰 변화를 줄 수 있어 희망하는 이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쌍꺼풀수술 종류에는 매몰법과 절개법 등 다양한 수술법이 존재하는 만큼 본인이 희망하는 눈매를 얻기 위해선 사전에 수술법을 숙지해두는 것이 좋다.

 

먼저 절개법이란 일반적으로 윗눈꺼풀 피부가 두껍고 양이 많은 환자에게 권하는 수술 방식으로 눈꺼풀 피부를 절개하고 안쪽 눈을 뜨는 근육 및 윗눈꺼풀 안쪽의 지방을 조작하는 형식이다.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눈꺼풀에 매듭을 만들어 자연유착쌍꺼풀 라인을 구축하는 방식이다. 세부적으로 더블락매몰법이나 자연유착쌍꺼풀 매몰법 등 얼굴형에 따라 수술법이 나눠 진다.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아 쌍꺼풀수술전후로 부담이 적고 쌍꺼풀수술붓기도 상대적으로 덜하다. 회복 기간 역시 절개법보다 단축, 쌍꺼풀매몰을 선호하는 분위기가 최근에 나타나고 있다.

 

의학기술이 발달로 매몰법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기존 단점으로 부각되던 풀림 문제 역시 해결됐다.

 

과거의 매몰법은 한 줄의 실로 수술하는 방식에 국한돼 수술 후 시간이 경과하면서 쌍꺼풀이 풀리거나 두꺼운 피부에는 수술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혔다.

 

하지만 현재는 듀얼라인 더블락매몰법 등 두 줄로된 특수실로 쌍꺼풀 라인을 따라 매듭지어 자연유착을 유도하는 방식이 나오면서 기존과 비교해 쌍꺼풀수술 이후 풀릴 가능성이 현저하게 낮아졌다. 또 이중의 특수실로 수술하는 방식으로 두꺼운 피부에도 적용 가능해 쌍꺼풀매몰의 대표 수술로 꼽힌다. 아아디더블락매몰법도 수술의 한 종류로 풀림과 흉터 걱정 없이 두 줄 실로 한 번에 쌍꺼풀을 완성할 수 있다.

 

쌍꺼풀수술전후로 인상이 크게 좌우되는 만큼 절개법을 선택할지 아니면 쌍꺼풀매몰을 선택할지 신중해야 한다. 또 독자적인 판단보단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심층적인 상담을 진행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쌍수잘하는곳이나 쌍수잘하는병원으로 불리는 의료기관은 사람의 특징을 비롯해 눈매, 비율 등을 성형외과 전문의가 전담해 눈성형에 들어가는 것이 보편적이다. 일례로 환자가 자연유착쌍거풀을 희망하면 집도의는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경험 등을 통해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식이다.

 

쌍꺼풀수술전후로 음주나 흡연 등을 피하는 것이 염증 유발이나 수술붓기 시간 단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빠른 일상 복귀를 희망할 시 지키는 것이 좋다.

 

 

글. 아이디병원 황인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