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의 신용등급이 상향됐다. 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동국제강의 기업신용등급을 BBB-로 직전 BB+에서 한 계단 상향시키고 등급 전망을 안정적으로 평가했다. 이로써 동국제강의 신용등급은 2015년 하반기 투자 부적격 등급 수준인 BB까지 떨어진 이후 약 2년반 만에 투자적격등급인 BBB 수준으로 올라갔다.
...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30억원을 기탁했다.
한화그룹은 지난 26일 오전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전지회에서 한화그룹 최선목 부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전,충남, 충북, 세종 지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한화그룹은 &lsqu ...
투자전문 지주회사 SK(대표이사 장동현)가 북미 셰일가스 G&P(Gathering and Processing) 사업 투자 두 달여 만에 첫 배당수익 확보에 성공했다. 장동현 사장의 진두지휘 아래 ‘글로벌 투자전문 지주회사’ 도약을 목표로 투자 본격화에 나선 글로벌 시장에서 첫 결실을 거두게 된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개발한 5G 핵심 기술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Telecommunications Technology Association)의 표준으로 채택되었다. 해당 기술은 ‘5G 통신의 모세혈관’이라고 불리는 프런트홀(Fronthaul) 기술이다.
5G 기지국은 중 ...
신세계그룹은 내년 1월부터 근로시간을 단축하여 주 35시간 근무제로 전환한다고 8일 밝혔다.
우리나라의 법정 근로시간은 주 40시간으로 주 35시간 근무는 유럽 및 해외 선진기업에서나 볼 수 있는 근무형태이다. 신세계그룹의 주 35시간 근무제는 대한민국 대기업 최초로서 유통업계는 물론 국내 기업 전반에 큰 영향을 미 ...
SK그룹이 2018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SK그룹은 7일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위원장 및 관계사 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펙스추구협의회를 열고, 각 관계사 이사회를 통해 결정된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사항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SK그룹은 성과주의 인사원칙을 명확히 하고 유능한 인재의 조기 발탁 및 전 ...
LG전자가 11월 30일 이사회를 열고 2018년 임원인사(2018년 1월 1일자) 및 조직개편(2017년 12월 1일자)을 실시했다.
2018년 임원인사
LG전자는 사장 3명, 부사장 8명, 전무 16명, 상무 40명 등 총 67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 승진 규모는 역대 최대다.
LG전자는 철저 ...
한국철강협회 강건재클럽이 28일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 동국제강, 동부제철, 포스코강판, 세아씨엠 등 건축용 내외장재 소재공급 5개사의 담당임원, 광스틸, 기린산업, 에스와이패널 등 건축용 내외장재 제작 9개사 대표, 건축사 및 연구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건재클럽 회원사간동반성장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