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부터 정부청사관리본부를 포함한 행정안전부 본부 및 소속기관에서 근무하는 비정규직 3076명이 연차적으로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행정실무원, 기록실무원, 연구원 등 기간제 근로자 191명은 2018년 1월에 무기계약직으로 전환되고 청소, 시설관리, 특수경비, 통신 등 용역근로자 2885명은 용역업체와 계약 ...
기술혁신을 통한 중소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촉진을 위해 2018년도 1조917억원의 기술개발(이하 R&D) 자금이 지원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주요 제도 개선 사항, 사업별 지원 내용 및 일정 등을 정리한 2018년도 중소기업 R&D 지원사업 통합 공고를 26일 발표했다.
이번 통 ...
서울시가 우이신설선 전 구간 운행 중단에 따른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우이신설선 구간을 경유하는 시내버스 노선의 증회운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증회운행은 우이신설선을 경유하는 8개 시내버스 노선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25일 11시부터 증회운행을 실시하고 있다.
증회 운행 중인 노선은 101번, 2115번, 114 ...
한국전력공사(사장직무대행 김시호)가 22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평창올림픽 조직위에서 ‘전기 자동차 무상임대 계약 및 전달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기간 중 선수단과 행사요원의 이동 편의증진을 위해 전기차 150대를 무상지원 전달 ...
조달청(청장 박춘섭)이 올해 하도급지킴이를 통한 대금지급 실적이 8조3300억원으로 전년 4조9700억원 대비 67%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조달청은 4월 업무협약 체결, 편의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 개선 등 하도급지킴이 이용 활성화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 바 있다.
조달청은 한국환경공단, 경찰청, 한국수자원공 ...
고용노동부(장관 김영주)가 산업재해를 입은 노동자가 제대로 치료받고 안정적으로 직업·사회복귀를 할 수 있도록 재활에 대한 인식제고와 함께 지원제도 강화, 재활인프라 확충 등을 담은 ‘제5차 산재보험 재활중기계획’을 21일 발표했다.
그간 산재보험에서는 산재노동자에 대한 전문재활치료 ...
특허청(청장 성윤모)이 19일 청장 주재로 산하 공공기관장 회의를 개최하고 채용비리 근절대책을 발표하면서 관련 제도개선을 내년 1월 말까지 마무리하기로 했다.
근절대책의 주요내용은 먼저 비리채용자는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하고 5년간 응시자격을 제한하며 이러한 사항은 미리 채용공고문에 명시하기로 했다. 채용비리 임직원 ...
K-water(사장 이학수)가 19일 서울시(시장 박원순),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와 ‘광역상수도 물 에너지를 활용한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사업 참여협약’을 체결했다.
수도권에 광역상수도를 공급 중인 K-water는 2014년부터 수도권 지하에 그물망처럼 매설된 광역상수도를 활용해 도심건물에 ...
기상청(청장 남재철)이 오는 19일부터 지진 조기경보 대상 영역을 확대하고 지진해일 특보 발표시간을 단축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지난 경주지진과 포항지진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의 안전한 삶을 위해 지진 재해 관련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확대되는 지진 조기경보 대 ...
통계청이 2017 일·가정 양립 지표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통계청은 일·가정 양립제도를 도입하는 기업과 국민의 인지도는 증가했다고 밝혔다. 기업에서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를 도입하는 비율과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제도에 대한 인지도는 계속 높아지고 있었다. ...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나영선)이 ‘KRIVET Issue Brief’ 제136호 ‘대학생의 글로벌 역량 진단 결과 분석’을 발표하였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주요 내용으로 수도권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은 평균 56.5점으로 비수도권 학생들의 46.2점보다 현저하게 높았다고 밝 ...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개장일에 맞추어 공항출입국 현장인력을 대폭 보강한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출입국관리, 통관, 질병 검역, 항공관제인력 등을 충원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직제 개정령안을 오는 15일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하여 제2여객터 ...
고용노동부가 청년들에게 우수한 중소·중견기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청년들의 희망요건을 반영한 ‘2018년 청년친화강소기업’ 1106개소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들 기업은 임금 분야, 일·생활균형 분야, 고용안정 분야에서 각 700개소가 선정되었으며 중복 선정된 기업의 수를 제 ...
국내 유망 환경기업과 환경 프로젝트에 직접 투자하는 ‘미래환경산업펀드’가 공식 출범했다. 환경부(장관 김은경)는 13일 결성총회를 통해 정부예산으로 출자한 200억원과 민간에서 출자한 220억원을 합쳐 총 420억원 규모의 환경산업 전문 투자펀드가 조성되었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중소벤처기업부 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