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아이㈜, 중앙대에 청년창업 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3 16:47:3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중앙대 캠퍼스타운 소속 청년창업팀 위해 전액 사용 예정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소속 청년 창업 기업 써모아이㈜(대표 김도휘)가 중앙대학교에 청년창업 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써모아이는 지난 2019년 중앙대 기계공학과 출신의 김도휘 대표가 열화상 카메라 및 인공지능 영상처리 솔루션을 개발하여 설립한 청년 창업 기업이다. 중앙대 캠퍼스타운은 써모아이가 기술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 및 비즈니스 모델 구축 과정을 지원했다

.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가 팬데믹에 빠진 지난해 정식 출시된 써모아이의 열화상 카메라 ‘ThermoCam160S’는 기존 제품 대비 오차 범위를 줄인 정교한 기술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난해 국내 매출 약 3억원 이상을 달성하였고, 해외(미국)에 제품을 수출하여 약 $36,000의 해외 수출 성과를 이루었다.

창업 후 1년 4개월만인 지난해 7월, 써모아이는 중앙대 캠퍼스타운과 2021년 매출의 2%를 청년창업 발전 기금으로 기탁하는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국내외 여건으로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후배 창업기업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김도휘 대표는 협약 이후 SEED 투자유치 및 정부 R&D 사업에 연속적으로 선정되는 등 괄목할 만한 실적을 달성하여 이번 발전기금 기탁을 결정했다.

지난 6일 제5회 창업경진대회의 사전행사로 진행된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써모아이 김도휘 대표와 중앙대 이산호 행정부총장. 중앙대 배웅규 캠퍼스타운 단장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후원 금액은 중앙대 캠퍼스타운의 후배 청년창업팀을 위해 전액 사용된다.

써모아이㈜ 김도휘 대표는 “중앙대 캠퍼스타운에 입주해 받았던 많은 도움을 후배 청년 창업가들에게 돌려주고자 발전기금 기탁을 결정했다”면서 “이번 기금이 제2, 제3의 써모아이 탄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