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시설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스타트업 언택트 아카데미 성료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0-06-29 16:45:5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창업지원시설인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센터장 이가영)은 ‘낙성 스타트업 언택트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낙성 스타트업 언택트 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주제로 선정하여 강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본래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전면 온라인 화상 강의로 진행됐다.

지난 18일에는 BLT특허법률사무소 엄정한 변리사가 ‘투자자가 알려주는 스타트업을 위한 지식재산권 관리’라는 제목으로 특허에 관련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25일에는 CFO스쿨 심규태 대표가 ‘스타트업을 위한 회계 및 재무관리’라는 제목으로 창업과 재무에 관한 지식을 전달했다.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었음에도 2회 강의 누적 150여명의 참가자를 기록하며 창업가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이가영 센터장은 “코로나19에도 열정을 잃지 않는 창업가들을 위해 낙성 스타트업 언택트 아카데미를 열게되었고, 쉽지 않은 환경임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창업가를 위한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은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 안에 자리잡고 있다. 메인 공간인 ‘라운지(Lounge)’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자유롭게 업무를 볼 수 있으며 창업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네트워킹,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다. 또한 MCN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 특화 시설인 ‘크로스미디어스튜디오(Cross Media Studio)’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