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디지털 뉴딜 시대 도전적 인재 뽑는다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0-10-21 16:41:1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원익이 디지털 뉴딜 시대의 기술 선도 인력 채용에 적극 나선다.

원익은 원익아이피에스, 원익큐엔씨, 원익머트리얼즈, 원익홀딩스, 원익로보틱스, 원익큐브, 씨엠에스랩 등 각 계열사별 Engineer 부문, Sales & Marketing 부문, Staff 부문에 대해 총 100여명을 채용하는 신입 공채를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사업군을 중심으로 디지털 뉴딜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원익은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작년 대비 20% 이상 채용 인원을 늘리고 직무 분야를 확대했다.

최종 채용된 신입사원들이 핵심적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에 매진하여 기업의 미래를 이끌 첨단기술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번 공채는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해 오프라인 설명회, 캠퍼스 리크루팅 규모를 줄이고 온라인 설명회 및 홍보 콘텐츠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통한 설명회 개최,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한 1:1 화상 상담이 진행되며 대학 인근 잡카페를 활용한 소규모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갖는다.

특기할 만한 것은 ‘원익형 인재풀 시스템’이다. 원익형 인재풀 시스템이란, 최종합격자를 발표한 뒤 아쉽게 합격하지 못한 최종 면접자들을 인재풀에 등록해 내년 상반기에 추가 채용하는 제도다. 능력 있는 인재에게 다시 한번 취업의 기회를 주는 것은 물론 기업과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원익 관계자는 “이번 공채에서는 원익의 핵심가치인 자유, 소통, 행복을 바탕으로 뛰어난 업무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라며 “잠재력을 갖춘 인재들이 원익과 함께 성장하여 Global No.1으로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원익은 유튜브 채널 ‘원익 Recruit’를 통해 공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근무하는 직원들이 전하는 회사의 매력, 발전성, 업무 특성과 함께 취준생에게 전하는 취업꿀팁을 생생하게 소개하고 있어 취업예정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기업 관련 채널들이 분석한 원익의 기업정보, 취업전략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원익의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은 10월 27일(화)까지 원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서류 전형과 AI 전형을 통해 11월과 12월 초 면접을 거쳐 12월 중순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