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2015, '2020 제주 유니크베뉴'로 선정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0-06-25 14:54:5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드라마2015

 

드라마2015는 제주도와 제주컨벤션뷰로가 제주지역의 마이스(MICE)산업 활성화를 위해 발표한 '2020 제주 유니크베뉴(unique venue)’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유니크베뉴(unique venue)는 ‘유니크(unique: 독특한)’와 ‘베뉴(vanue: 장소)’의 합성어로, ‘독특한 고유의 매력을 지닌 장소’를 뜻한다. 전시·컨벤션센터, 호텔과 같이 기존의 전통적 마이스 시설은 아니지만, 마이스 개최 도시의 독특한 매력을 나타낼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과 시설을 의미한다.

 

마이스는 부가가치가 큰 복합 전시 산업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최근 들어 고용 창출과 경제적 파급효과가 커 주목 받고 있다. 마이스에 많은 국가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이유는 일반 관광 상품에 비해 수익성이 매우 높기 때문으로, 지역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드라마2015는 이번 제주도 유니크베뉴로 선정됨으로서 행사를 개최하고자 하는 마이스 관련 단체를 위해 '제주에서의 특별한 행사‘를 모토로 최선을 다해 뒷바침 할 계획이다.

 

제주도의 바다는 전 세계가 인정하는 세계7대 자연경관 중 하나로, 제주의 바다와 어울어져 자연 친화적인 곳에서 열리는 행사는 제주의 우수함을 알리는데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 사진=드라마2015

 

한편, 드라마2015는 제주의 바다에서도 아름답기로 소문난 곽지 해수욕장(과물해변)에 위치하고 있다. 곽지 과물해변의 에메랄드 빛 바다를 그대로 머금고 있는 드라마2015는 2019년에 건축된 현대식 건물로 자연환경을 해치지 않으면서 친환경적으로 건축된 복합 상업 공간이다. 또 제주에 몇 곳 되지 않는 해안에 접한 시설로 실내에서 행사를 해도 쾌적한 바다 경관과 더불어 제주의 바다 위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드라마2015 관계자는 “마이스(MICE) 행사를 진행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충분한 인력과 최적의 장소가 준비되어 있고, 제주만의 색다른 행사도 기획 진행할 계획"이라며 "많은 참여와 행사가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2020 제주 유니크베뉴로 선정된 12곳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것에 대해 긍지와 자부심은 물론,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이번 유니크베뉴 선정 장소 중 가장 사랑받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