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대통령 인증 ‘2년 연속’ 받아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0-07-30 11:45: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 대통령 인증을 받았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고용창출 실적과 고용의 질이 우수한 100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에듀윌은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대통령 인증을 받으며,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꿈의 직장’ 캠페인을 실시하며 임직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에듀윌은 사내 심리상담실 운영, 복합 휴식 공간 제공, 다양한 휴가 제도 지원 및 복지포인트 제도 운영 등을 통해 일·생활 균형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6월부터 도입한 주 4일 근무제를 안정화시키며 임금 감소 없는 노동 시간 단축에 성공했다.

 

줄어든 노동 시간에 대비해 2019년 한 해 동안 인력을 대폭 충원했다. 최근 1년 내 신규 채용자 중 80%를 청년 근로자(만 35세이하)로 채용하며 청년 고용 증대에도 기여했다.

 

2019년 한 해 동안 비정규직 ‘인턴’의 정규직 전환율 100% 기록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2018년부터 신입사원 초임과 인턴 사원 임금을 꾸준히 인상해 왔으며, 정기적인 직원만족조사를 통한 업무 환경 개선, 평가제도 개편 및 연봉 평가 방식 개선 등을 활발히 진행하며 노사 상생 방안 마련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밖에도 에듀윌은 여성·청년·장애인 노동자 등 취약 계층의 일자리 배려, 능력 중심 채용, 직원 직무능력 및 숙련 기술 장려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에 대한 업적을 인증 받았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이사는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돼 매우 기쁘다”라며, “일자리의 질적, 양적 성장은 물론 임직원들에게 ‘꿈의 직장’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에듀윌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로환경 개선 공적을 인정받아 ‘2019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